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6세 이상] 지구는 말이야
독자리뷰(2)
피리부는 카멜레온 62
배경 지식을 넓혀요
6세 이상
장 뒤프라 / 넬리 블루망탈
조정훈
2012년 10월 19일
양장 / 240*180 / 32쪽
978-89-6749-019-5
11,000

지구의 생성 과정을 통해 과학의 재미를 느껴요!

지구는 늘 팽이처럼 뱅글뱅글 돌고 있어요. 이 때문에 세상에는 낮과 밤이 생겨났지요.
맨 처음 지구는 아주아주 뜨겁고 말랑말랑했어요. 그러다가 딱딱하게 굳으면서 바다가 생겼지요.
또 솟아오른 땅은 산이 되었고요. 새들이 날아다니기 전에, 물고기가 헤엄치기 전에 지구는 이미 만들어졌답니다.


지구는 늘 팽이처럼 뱅글뱅글 돌고 있어.
그래서 세상에는 낮과 밤이 있지.



맨 처음 지구는 뜨거웠다가 딱딱하게 굳었어.
그러면서 바다가 생겼고, 솟아오른 땅은 산이 되었지.



지구는 동물이 살기 훨씬 전에 만들어졌어.
그리고 지구는 말이야.......

글 : 장 뒤프라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소의 연구원입니다. 그는 천체물리학 분야를 연구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에서도 지구 밖에서 날아와 남극에 쌓인 먼지들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달은 말이야>, <태양은 말이야>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넬리 블루망탈

프랑스에서 태어나 리옹에 있는 응용 미술 학교에서 공부하였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와 삽화가로 활발히 활동하다가 어린이책을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금은 파리에서 세 자녀의 어머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알콩달콩 살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바다가 생겼대>, <공기가 생겼대> 등이 있습니다.

 
옮김 : 조정훈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프랑스 보르도 3대학과 파리 3대학에서 공부하였습니다.
월간 <출판저널>에 프랑스 책들을 소개하는 칼럼을 연재하기도 하였으며 불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다섯 발가락>, <늑대가 오고 있어!>, <서둘러, 오노레!>, <왕관을 쓴 코코>, <언제나 지구와 함께!> 등이 있습니다. 

비밀을 푸는 호기심을 키워요!

우리가 사는 지구에 대해 아는 게 있나요? 지구는 동그스름하고, 바다와 산이 있으며, 태양 주위를 돌아요.
이밖에도 우리는 지구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지요. 그런데 말예요, 우리가 아는 게 지구의 모든 것일까요?
지구는 어째서 동그스름할까요? 바다와 산은 어떻게 생겼고, 왜 태양 주위를 돌까요?
조금만 더 ‘왜’라고 생각해 보면, 우리는 금세 어려운 비밀에 부딪치게 된답니다.

<지구는 말이야>는 이런 비밀을 하나하나 다 풀어주지는 못해요. 우리의 과학도 넘쳐나는 지구의 비밀을 모두 풀만큼 발전하지 못했지요.
하지만 이 그림책은 우리가 비밀을 풀 수 있는 힘, 바로 호기심을 키워 준답니다.
그림책을 읽고 아이와 함께 생각해 보세요. 과연 지구는 어떻게 생겨났을지 생각을 정리해 보세요.
그리고 알고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또 다른 궁금증을 생각해 보고, 그것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증거를 모아 증명해 보세요.
이러한 생각과 행동들이 모여 과학을 즐기게 되고, 언젠가는 지구의 비밀을 멋지게 풀 수 있게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