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6세 이상] 오드리의 새 친구
독자리뷰(12)
피리부는 카멜레온 132
친구의 소중함을 알아요
6세 이상
데이브 와먼드 / 데이브 와먼드
서소영
2014년 3월 3일
양장 / 209*260 / 40쪽
978-89-6749-202-1
10,000

오드리의 새 친구는 정말 거짓말쟁이일까요?

오드리네 반에 메이라는 친구가 전학을 왔어요. 메이는 오드리와 친구들에게 자기가 했던 온갖 놀라운 모험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어요. 모두들 메이가 굉장히 멋진 아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시간이 갈수록 오드리는 메이가 들려주는 모험 이야기가 모두 꾸며 낸 이야기처럼 느껴졌어요. 하지만 친구들은 여전히 메이의 이야기를 재미있어했지요. 메이는 정말 오드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거짓말쟁이일까요?



<
오드리의 새 친구>는 오드리와 메이가 친구가 되는 과정을 재밌게 그리고 있습니다. 오드리는 메이를 거짓말쟁이로 오해했지만, 함께 진짜 모험을 하게 되면서 메이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고 오해를 풀지요. 오드리와 메이를 보며, 친구가 된다는 것은 서로를 이해하게 된다는 뜻이라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누리 과정 연계 | 사회관계, 의사소통

    초등 교과 연계 | 1-1 통합교과 학교(1) 2. 우리는 친구

 

 



오드리네 반에 메이라는 친구가 전학을 왔어요.
오드리는 메이와 친한 친구가 될 것 같아 정말 기뻤어요.




메이는 자기가 했던 놀라운 모험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어요.
오드리와 친구들은 메이가 굉장한 아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시간이 갈수록 오드리는
메이가 하는 이야기가 믿기지 않았어요. 

·그림 | 데이브 와먼드

캐나다의 캘거리에 살고 있으며, 다수의 그림책을 쓰고 그린 작가입니다. 잡지에 정기적으로 원고를 싣고 있으며, 신문의 만화를 그리는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나는 오드리야!>가 있습니다.

옮김 | 서소영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지금은 월간 굿모닝팝스>의 편집장으로 일하며 영어를 공부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책을 번역하는 데 큰 보람을 느끼며, 아이들 기억에 오래 남는 좋은 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아도와 전깃불>, <나무는 참 좋다!> 등이 있습니다.

 


서로를 이해하면 친구가 될 수 있어요!
 

우리는 모두가 서로 달라요. 생김새가 다른 것처럼 성격도, 마음도 다 다르지요. 가끔 나와 다르다는 이유로 편견을 갖고 오해를 하기도 해요. 하지만 나와 다르다고 해서 이상하거나 나쁜 건 아니에요. 우리는 다르기 때문에 서로 부족한 점을 채우고, 보다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서로의 다른 점을 이해했을 때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지요.

오드리는 끊임없이 황당한 모험 이야기를 하는 메이를 거짓말쟁이가 아닐까 의심했어요. 하지만 메이가 위험에 처했을 때 가장 먼저 나서 도와주었어요. 그리고 함께 위험을 이겨 내면서 메이를 있는 그대로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지요. 메이는 엉뚱하고 실제보다 과장해서 이야기를 하긴 하지만, 상상력이 풍부하고 친구들을 정말 좋아해요. 친구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듣고 재미있어하는 모습을 특히 좋아하지요. 서로에게 해가 되는 나쁜 거짓말도 있지만, 기발한 상상력과 모험심을 보탠 메이의 이야기는 귀엽게 들어 줄 수 있지 않을까요?

누군가와 친구가 되려면 첫 번째, 편견을 버리고 두 번째, 마음을 활짝 열고 가까이 다가가 야 해요. 나와 달라 이상해 보였던 점이 그 사람의 진심과 장점을 가리고 있을지도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