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6세 이상] 코끼리 헬리콥터
독자리뷰(0)
춤추는 카멜레온 
이웃과 더불어 살아요
6세 이상
마이클 슬랙 / 마이클 슬랙
박혜진
2014년 8월 21일
양장 /225*228/ 40쪽
978-89-6749-237-3
10,000

초원의 해결사 코끼리 헬리콥터

코끼리 헬리콥터가 초원을 둘러보고 있어요. 초원에서 무슨 일이 생기면 언제든 코끼리 헬리콥터가 나타나지요. 천둥 번개에 놀란 아기 새들을 엄마 새에게 무사히 데려다 주고, 덥수룩한 갈기 때문에 앞이 보이지 않는 사자를 절벽에서 구해 주고 갈기도 깔끔하게 다듬어 주었지요. 코끼리 헬리콥터는 초원을 지키는 해결사예요. 그러던 어느 날, 초원 저편에서 검은 연기가 피어올랐어요. 과연 초원은 어떻게 될까요? 이번에도 코끼리 헬리콥터가 멋진 활약을 펼치게 될까요?

<코끼리 헬리콥터>는 초원을 바쁘게 움직이는 코끼리 헬리콥터의 모습을 재미있게 그려낸 그림책이에요. 초원의 안전과 평화를 위해 코끼리 헬리콥터는 한시도 쉬지 않고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문제를 해결하지요. 코끼리 헬리콥터의 노력 덕분에 초원의 동물들은 편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어요. 초원의 이곳저곳을 바삐 움직이며 문제를 해결하는 코끼리 헬리콥터의 모습을 보며 초원의 해결사가 되는 신 나는 상상을 해 보는 건 어떨까요?

★ 누리 과정 연계 | 사회관계, 의사소통

초등 교과 연계 | 통합 교과 이웃1 - 1. 이웃

통합 교과 학교1 - 2. 우리는 친구



코끼리 헬리콥터가 초원을 둘러보고 있어요.



코끼리 헬리콥터는 천둥 번개에 놀란 아기 새들을 엄마 새에게 무사히 데려다 주었어요.



초원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코끼리 헬리콥터는 초원의 해결사예요.

글/그림 | 마이클 슬랙
도예가였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어린 시절부터 책을 읽고, 이야기를 만드는 일을 좋아했습니다. 그녀는 새롭고 다양한 방법으로 그림책을 표현해 내는 일에 늘 호기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녀의 작품을 회화, 점토, 섬유, 목각 등을 이용해 다양하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언덕 위 사과나무가 자라는 곳에서 강아지 두 마리와 함께 즐겁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옮김 | 박혜진
중국 길림성 장춘 동북사범대학교 대외한어과를 졸업하고, 아시아-태평양 국제교육협회(APIAE) 사무국에서 일했습니다. 지금은 아이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좋은 어린이책을 소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아빠, 이제 공룡은 없나요?>가 있습니다.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도와요

2014년 4월, 우리나라에 마음 아픈 사건이 일어났어요. 제주도로 가던 여객선 세월호가 바다에 침몰한 것이지요. 배 안에는 수학여행을 떠나던 학생들과 가족 여행, 친구들과의 추억 여행을 떠나는 많은 사람이 타고 있었어요. 배의 선장과 선원들의 초기 대응 미숙으로 많은 희생자가 나왔어요. 세월호가 침몰한 팽목항에는 가족을 잃은 사람들과 그들을 위로하고 돕기 위한 자원봉사자들이 속속 모여들었어요. 자원봉사자들은 실종자와 희생자를 구하기 위해 고생하는 다이버들과 해경 등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고, 속옷과 생필품을 마련해서 나누어 주었어요. 가족을 잃은 사람들의 손을 잡아 주고 따뜻한 위로의 말을 건네는 일도 도맡아 했어요. 전문적으로 다이빙을 하는 민간 다이버들도 한 명이라도 더 구하기 위해 찾아왔어요. 많은 사람이 주변의 어려운 사람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도움의 손길을 주었어요.
<코끼리 헬리콥터>에 나오는 코끼리 헬리콥터도 위험에 처한 동물 친구들을 돕는데 앞장서요. 자신의 긴 코 나팔로 초원의 위험을 알리기도 하고, 불이 난 언덕에서 꼼짝 못하고 있는 코뿔소를 구해 주었지요. 초원이 위험에 처하자 코끼리 헬리콥터는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어려운 일을 척척 해냈어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은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에요. 코끼리 헬리콥터처럼 대단하고 위험한 일을 할 필요는 없어요. 아주 작은 것부터 실천하면 된답니다. 용돈을 모아서 어려운 사람을 돕는 기관에 기증을 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서 청소를 하는 등의 실천을 해 보세요. 타인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과 이타심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