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6세 이상] 재활용이 좋아요 크리스토퍼의 특별한 자전거
독자리뷰(0)
피리부는 카멜레온 152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아요
6세 이상
샬럿 미들턴 / 샬럿 미들턴
최용은
2014년 11월 21일
양장 /245*245/ 32쪽
978-89-6749-262-5(74800)
9,500
2016 환경부 우수 환경 도서
크리스토퍼의 특별한 자전거를 만나 보아요!

크리스토퍼는 집 앞마당에 나와 휴식을 즐기는 것을 좋아했어요. 그 시간은 대개 조용하고 한가로웠지요. 그러던 어느 날, 평소와는 달리 창고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들렸어요. 크리스토퍼의 엄마와 아빠가 아주 비밀스러운 것을 만들고 있었지요. 그것은 바로 크리스토퍼를 위한 재활용 자전거였어요. 엄마와 아빠는 낡은 자전거와 엄마의 낡은 원피스 등을 이용해서 특별한 자전거를 만들었어요. 크리스토퍼는 그 자전거가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퍼뜩 기발한 생각이 떠올랐지요. 크리스토퍼는 특별한 자전거를 타고 마을 광장에 있는 도서관을 찾았어요. 그리고 슈 아주머니네 빵집과 로제티 아저씨네 식당도 들렀어요. 크리스토퍼가 떠올린 기발한 생각은 무엇일까요?
<크리스토퍼의 특별한 자전거>는 재활용품으로 만든 자전거를 선물로 받은 크리스토퍼의 이야기예요. 크리스토퍼는 부모님이 만들어 준 자전거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그 자전거가 재활용품으로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고는 좋은 생각이 떠올랐지요. 크리스토퍼는 부모님 덕분에 재활용품의 가치와 재활용의 즐거움을 알게 되지요. 크리스토퍼가 재활용품을 이용해 무엇을 만들지 궁금하지 않나요? 그림책을 다 읽은 뒤 아이와 함께 재활용품을 활용해 나만의 기발한 물건을 만들어 보세요. 아이의 창의력을 길러 줄 뿐만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습니다.

크리스토퍼는 앞마당에서 조용하고 한가롭게 보내는 시간을 좋아했어요. 하지만 오늘은 평소와 달랐지요. 


크리스토퍼의 아빠와 엄마가 창고에서 아주 비밀스러운 것을 만들고 있었어요.


그것은 크리스토퍼를 위한 특별한 자전거였지요.
글·그림 | 샬럿 미들턴
어릴 때부터 그림책 작가가 꿈이었습니다. 영국 첼튼험 대학에서 미술에 대한 기초를 쌓고 앵글리아 폴리테크닉 대학에서 영문학과 그래픽 아트를 공부했습니다. 그녀는 선명한 색과 간결한 선이 조화를 이룬 그림을 그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민들레를 사랑한 기니피그 아삭이>, <아얏! 앞니가 흔들흔들> 등이 있습니다.

옮김 | 최용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와 포르투갈어를 전공했습니다. 유아, 아동 출판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했으며, 아이들에게 꿈과 웃음을 주는 책을 만들고자 열심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비둘기 똥 소동>, <소시지 머리>, <핑크 공주와 초록 완두콩> 등이 있습니다.

아이에게 재활용의 가치를 가르쳐 주세요

우리가 사용한 물건과 쓰레기 등은 재활용과 매립, 소각 등의 방법으로 처리돼요. 소각이나 매립은 처리 비용이 많이 들고 환경 오렴이 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지요. 그래서 재활용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종이 1톤을 재활용하면 나무 17그루를 베지 않아도 되지요. 이처럼 재활용은 쓰레기를 줄일 뿐만 아니라 자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재활용의 방법을 잘 모르거나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환경은 점점 더 오염되고 있는 것이지요. 우리의 아이들에게 더 나은 환경, 쾌적한 공기를 물려주기 위해서는 올바른 재활용의 방법을 알려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재활용이란 무엇인지, 재활용은 어떻게 하는 것이지, 재활용을 했을 때 어떠한 결과가 일어나는 지 등을 가르쳐 주고, 직접 재활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아이는 재활용을 직접 해 봄으로써 재활용의 가치를 깨닫고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크리스토퍼의 특별한 자전거>의 크리스토퍼는 아빠, 엄마가 재활용품으로 만든 자전거를 선물로 받으면서 재활용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마을의 이곳저곳을 다니며 다양한 재활용품을 모으지요. 크리스토퍼는 어떤 이유로 재활용품을 모으러 다닌 걸까요? 크리스토퍼가 떠올린 기가 막힌 생각은 무엇일까요?
<크리스토퍼의 특별한 자전거>를 읽은 뒤, 아이에게 어떤 재활용품으로 무엇을 만들고 싶은지 물어보세요. 그리고 아이와 함께 재활용품을 활용한 기발한 물건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 줄 뿐만 아니라 환경에 대해 생각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