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4세 이상] 내 친구 꼬마 곰
독자리뷰(2)
춤추는 카멜레온 14
친구의 소중함을 알아요
4세 이상
홀리 서플리스 / 홀리 서플리스
심보현
2012년 3월 20일
양장 / 245*245 / 32쪽
978-89-97366-37-8
10,000

<내 친구 꼬마 곰>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인 곰을 주인공으로 혼자서도 잘 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 유아기 아이들은 더불어 노는 것보다 혼자 노는 것에 더 익숙하지요. 그래서 친구들과 모여 있어도 각자 노는 모습을 발견하곤 합니다.
꼬마 곰이 하루 종일 혼자 또는 친구들과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따라가다 보면 우리 아이들의 하루 생활을 엿볼 수 있답니다.
혼자 놀기의 달인인 우리 아이들이 친구들과 더불어 감정을 나누고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우리 아이들이 사회성을 기르게 될 것입니다.
 


내 친구 꼬마 곰은 행복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해요. 
내 친구 꼬마 곰은 특별한 친구를 만나거나,  신기한 물건을 보게 될 때 무척 즐거워하지요.
그리고 꼬마 곰은 친구들을 위해 멋진 뗏목이 되기도 하지요.
꼬마 곰과 함께 즐거운 놀이 세상에 빠져 볼까요?

글 / 그림 : 홀리 서플리스
홀리 서플리스는 영국 스코틀랜드의 아름다운 도시 텀프리스캘러웨이에서 자랐습니다. 에딘버러미술대학교에서 그림을 공부하였으며, 그 뒤 작은 시골 마을로 내려가 동물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자연과 동물을 주제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아마존과 갈라파고스, 아프리카를 여행하면서 얻은 영감을 그녀의 그림책에 담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엉뚱한 책>, <내 동생이 사라졌어요>, <노아의 상어> 등이 있습니다.

 

옮긴이 : 심보현
두 아이의 행복한 엄마이며, 아이들에게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기획 및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미소를 사랑하며 웃음이 떠나지 않는 그림책 세상을 꿈꾸는 작가입니다. 주요 작품으로 <너를 사랑해>, <코끼리 한 마리 나비 두 마리> 등이 있습니다. 

혼자 노는 것이 익숙해요
우리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노는 것보다 혼자 노는 것에 더 익숙해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자기 중심적인 사고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모습은 자연스러운 것이랍니다.
그래서 이 시기의 아이들을 잘 관찰해보면 함께 모여 있어도 각자 노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지요. 그런 아이들에게 더불어 노는 것의 재미와 즐거움을 알려주고 사회성을 길러주어야 합니다.
<내 친구 꼬마 곰>은 혼자서도 잘 놀아요. 하지만 친구들과 함께 놀 때도 많아요. 그리고 친구들이 안아줄 때 더 행복하지요.

 

꼬마 곰을 보며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발견해요
꼬마 곰은 행복하기도 하고, 때로는 슬프기도 해요. 즐겁게 놀기도 하고, 때로는 지루하기도 하지요. 꼬마 곰의 모습은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많이 닮았어요. 하루 종일 혼자 놀기도 하고 친구들과 놀기도 하고, 때로는 상상 속의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기도 해요.   


꼬마 곰을 보며 아이를 꼬옥 안아주세요

꼬마 곰에게 스르르 졸음이 몰려오면 내 친구 꼬마 곰을 꼬옥 안아 줘야 해요. 꼬마 곰은 아직 스스로 모든 것을 혼자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아요. 그래서 칭찬을 많이 해주고 많이 안아주어야 하지요. 우리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