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6세 이상] 세 친구
독자리뷰(0)
피리부는 카멜레온 168
친구의 소중함을 알아요
6세 이상
그웬 밀워드 / 그웬 밀워드
김근형
2015년 3월 27일
양장 /270*216/ 32쪽
978-89-6749-304-2(74800)
9,500
아름다운 숲에 세 친구가 살고 있어요

따스한 봄날 아침, 곰과 새가 살고 있는 집에 개구리가 놀러 왔어요. 사실 오늘은 곰과 새가 멋진 모험을 떠나기로 했었어요. 하지만 개구리가 놀러 온 것 때문에 곰은 새와 한 약속을 깜빡하고 말았지요. 곰은 오랜 시간 동안 개구리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곰은 개구리가 살고 있는 크고 푸른 호수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궁금했거든요. 곰과 개구리의 모습을 바라보던 새는 기분이 나빴어요. 새는 곰과 모험을 떠나고 싶었거든요. 곰과 개구리는 크고 푸른 호수로 놀러 가기로 했어요. 하지만 새는 함께 가지 않았지요. 자신과의 약속을 잊어버린 곰 때문에 기분이 상한 새는 곰과 개구리를 쫓아가기로 했어요. 새는 자신이 얼마나 화가 났는지 말해 줘야겠다고 생각했지요. 새는 크고 푸른 호수로 산책을 간 곰과 개구리를 만날 수 있을까요? 새는 화가 난 자신의 기분을 풀 수 있을까요?

따스한 봄날, 곰과 새가 사는 집에 개구리가 놀러 왔어요.



곰은 새와 한 약속을 까맣게 잊어버리고 개구리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새는 곰과 함께 얼른 모험을 떠나고 싶었지요.



곰과 개구리는 크고 푸른 호수로 산책을 떠났어요.
새는 곰이 자신과 한 약속을 잊어버리자 너무나 화가 났어요.
글·그림 | 그웬 밀워드
런던에서 태어나 에딘버러에서 그림을 전공했습니다. 2002년에 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하고, 졸업 작품전에서 헬렌 A. 로즈 상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고 그리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우리는 친구>, <참시커> 등이 있습니다.

옮김 | 김근형
대학 졸업 후 수년간 영어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영어 교재를 집필했습니다. 지금은 영어를 가르치며 어린이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그림책을 소개하는 일을 하며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이의 마음을 이해해 주세요

질투심은 남을 시기하는 감정으로 인간이 지닌 보편적인 특성 중 하나입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부모나 형제, 친구들에게 질투의 감정을 느끼며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하기 때문에 떼를 쓰거나 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인을 질투하는 마음은 보편적인 감정이기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유독 질투심이 강하거나 이기적으로 행동하는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형제나 자매를 질투하는 경우에는 아이가 하는 행동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애정 표현을 자주 해 주세요. 부모가 아이를 아끼고 사랑한다는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친구를 질투하는 경우에는 그 원인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세요. 아이가 어떤 이유로 샘을 내는지 파악하고 그에 따라 대처해야 합니다. 
<세 친구>에 등장하는 새도 곰과 개구리의 사이를 질투합니다. 새는 자신과의 약속을 잊어버린 곰에게 화가 나고, 더불어 집으로 놀러 온 개구리가 미워집니다. 개구리만 놀러 오지 않았다면 새는 곰과 함께 멋진 모험을 떠났을 테니까요. 이러한 와중에 곰은 개구리를 챙기고 개구리가 하는 말에 즐거워합니다. 그 모습을 바라보는 새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새는 점점 더 화가 나고, 둘의 사이를 질투합니다.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지 않는 곰에게 서운함을 느끼기도 하지요. 새는 자신의 이런 마음을 곰과 개구리에게 알려 주기로 합니다. 새는 자신의 감정을 곰과 개구리에게 잘 전달할 수 있을까요? 곰과 개구리, 그리고 새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요? <세 친구>를 읽은 뒤, 아이에게 새의 기분을 이해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그리고 만약 자신이 새의 입장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