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6세 이상] 코끼리를 버스에 태우지 마!
독자리뷰(1)
피리부는 카멜레온 188
자신을 소중히 여겨요
6세 이상
퍼트리샤 클리블랜드-펙
데이비드 타지맨
2015년 8월 21일
양장 /245*274/ 32쪽
978-89-6749-389-9(74800)
9,000
동물들이 교통 기관을 이용한다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코끼리는 버스에 타면 안 돼요. 코끼리의 큰 엉덩이가 버스 의자에 꽉 끼어 버릴 거예요. 그리고 쇼핑 카트에 장난꾸러기 원숭이가 탄다면 쇼핑 카트에 넣어둔 온갖 물건을 던지며 소란을 피울 거예요. 호랑이가 기차를 타는 것도 안 돼요. 배고픈 호랑이가 졸고 있는 우리를 꿀꺽 잡아먹을지도 모르니까요. 기린은 비행기에 태울 수 없어요. 비행기의 천장은 기린의 키보다 높지 않거든요. 기린을 비행기에 태운다면 긴 목과 다리가 비행기 밖으로 삐져나오는 일이 벌어질 거예요. 만약 미끌미끌한 발을 가진 물개가 택시를 운전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코끼리를 버스에 태우지 마!>는 다양한 탈것을 탄 동물들의 재미있는 모습이 담겨 있어요. 
교통 기관은 사람이나 물건 등을 옮기는 데 쓰이는 자동차, 배, 비행기 등의 탈것과 그 시설을 통틀어 말해요. 교통 기관은 각 쓰임에 맞게 설계되고 구성되었기 때문에 동물들이 이용하기에는 불편할 수 있어요. 이 책에 등장하는 동물들도 다양한 탈것을 타고 있지만 누구도 편안해 보이지는 않아요. 버스나 비행기가 고장 날 수도 있고, 마트에 간 원숭이가 카트에 담긴 물건을 던지며 소란을 피워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어요. 그렇다면, 동물들은 어떤 교통 기관을 이용해야 할까요? 과연 동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교통 기관이 있을까요? 그림책을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세요.



코끼리는 버스에 탈 수 없어. 코끼리가 버스에 타면 큰 엉덩이가 의자에 꽉 끼어서 옴짝달싹 못할 거야.



원숭이가 쇼핑 카트에 앉는다면 큰일이 날 거야. 쇼핑 카트에 들어 있는 물건들을 마구 던져 엉망으로 만들 거야.



호랑이가 기차를 타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글 | 퍼트리샤 클리블랜드-펙
열 살 때부터 이야기를 썼습니다. 그녀의 첫 작품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연극의 대본이었습니다. 어른이 된 후에 본격적으로 어린이책에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을 많이 썼으면 여행 기자로 활동하며 여러 나라를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영국 석세스 주의 작은 농장에서 남편과 함께 동물들을 돌보며 살고 있습니다.

그림 | 데이비드 타지맨
영국 레스터에서 태어났습니다.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에서 그림 공부를 했습니다. 졸업 후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가 그린 <미스터 껌> 시리즈는 블루 피터 도서 상과 로알드 달 퍼니 상을 수상했습니다.

옮김 | 김영미
대구교육대학교에서 영어 교육을 전공했습니다. 지금은 경기도의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매주 아이들에게 좋은 그림책을 찾아 소개하고 읽어 주다가, 번역까지 하게 됐습니다. 옮긴 책으로 <마법이 시작될 거야!>, <그림자가 사는 마을>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탈것에 대해 알아보아요

친구 집에 놀러 갈 때나 유치원에 갈 때 여러분은 무엇을 타고 다니나요?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탈것이 있어요.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기차, 비행기 등 우리가 쉽게 볼 수 있고 잘 알고 있는 탈것이 있는 반면, 낙하산, 잠수함 등 우리가 잘 알지 못하거나 쉽게 볼 수 없는 탈것들도 많이 있지요. 사람들은 다양한 탈것을 타고 이동한답니다. 하늘을 나는 비행기를 타고 먼 지역이나 다른 나라를 가요. 잠수함을 타고 아주 깊은 바닷속을 탐험하기도 하고 눈이 많이 내리는 곳에서는 썰매나 스키 등을 타지요.

<코끼리를 버스에 태우지 마!>에는 다양한 탈것을 타는 동물들의 모습이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요. 커다란 코끼리가 버스에 타려고 머리를 버스에 들이미는 모습이나 기차에 탄 호랑이가 느긋하게 신문을 읽고 있는 모습은 웃음을 자아내지요. 동물들의 재미있는 모습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동물들이 탄 탈것에 대해 알게 되고 관심을 갖게 됩니다. <코끼리를 버스에 태우지 마!>를 읽은 뒤에 그림책에 나오는 다양한 탈것을 직접 체험해 보세요. 각각의 탈것에 관심을 갖게 되고, 탈것들의 특징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나아가 그림책에 등장하지 않는 다른 탈것에 대해서도 인터넷이나 책을 찾아보며 배워 보는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