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6세 이상] 크리스마스는 몇 밤 남았어요?
독자리뷰(0)
피리부는 카멜레온 
계절의 변화를 느껴요
6세 이상
마크 스페링/세바스티앙 브라운
최용은
2015년 12월 3일
양장 /250*275/ 40쪽
978-89-6749-477-3(74840)
9,000

아빠, 크리스마스는 몇 밤 남았어요?


어느 겨울날 아침, 아기 곰이 아빠 곰에게 콩콩 뛰어갔어요. 아기 곰은 아빠 곰을 깨우며 아주 큰 소리로 말했어요. “아빠, 얼른 일어나세요! 오늘은 크리스마스라고요!” 아이 곰의 말을 들은 아빠 곰은 졸음 가득한 목소리로 오늘은 크리스마스가 아니라고 알려 주었어요. 실망한 아기 곰은 한숨을 폭 내쉬었어요. 아빠 곰은 그런 아기 곰을 달래 주었어요. 그리고 아기 곰과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기로 했어요. 그날 밤, 아빠 곰과 아기 곰은 나무에 알록달록한 장식들을 달았어요. 그리고 다음 날, 아기 곰이 아빠 곰을 다시 깨웠어요. “오늘이 바로 크리스마스예요!” 오늘도 크리스마스가 아니었어요. 아직 크리스마스가 되려면 세 밤이나 더 자야했지요. 아기 곰이 기다리는 크


리스마스는 언제쯤 찾아올까요? 아기 곰이 크리스마스를 이토록 기다리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크리스마스는 몇 밤 남았어요?>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기 곰과 아빠 곰의 이야기예요. 아기 곰은 얼른 크리스마스가 됐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매일 아침, 아빠 곰에게 가서 오늘이 크리스마스라고 큰 소리로 외치지요. 하지만 아빠는 아직 크리스마스가 아니라고 말해요. 아기 곰과 아빠 곰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준비를 하나씩 하지요. 아기 곰은 어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게 될까요? 아기 곰과 함께 두근두근 크리스마스를 기다려 보아요.

 


잠에서 깬 아기 곰이 아빠 곰에게 다가가 큰 소리로 깨웠어요.
“아빠, 아빠!”


아기 곰은 오늘이 크리스마스라고 생각했어요. 아빠 곰은 아기 곰에게 크리스마스가 되려면 네 밤을 더 자야 한다고 말해 주었지요. 아기 곰은 크게 실망했어요.



아빠 곰은 아기 곰을 달래 주었어요. 그리고 숲으로 크리스마스트리에 적합한 나무를 찾으러 갔지요. 
글 | 마크 스페링
영국 런던에서 디자인과 미술 공부를 했습니다. 모리스 샌닥의 그림책을 좋아하며 작가의 작품 중 <그린>은 모리스 샌닥에 대한 기사를 읽은 뒤 영감을 받아 썼습니다. 지금은 아들 올리버와 함께 브리스톨에 살고 있으며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해바라기 칼>, <내 생일은 몇 밤 남았어요?>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세바스티앙 브라운
스트라스부르 대학에서 순수 미술과 응용 미술을 전공했습니다. 그 뒤 응용 미술을 가르치다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0년에 런던으로 건너와 지금까지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작업을 꾸준히 해 오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느려도 괜찮아!>, <파내기 대장 푹푹!>, <내 생일은 몇 밤 남았어요?> 등이 있습니다.

옮김 | 최용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와 포르투갈어를 전공했습니다. 유아, 아동 출판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했으며, 아이들에게 꿈과 웃음을 주는 책을 만들고자 열심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기가노토사우루스>, <소시지 머리>, <핑크 공주와 초록 완두콩> 등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준비를 해 보아요

한 해의 마지막인 12월이 되면 누구나 기다리는 날이 있습니다. 바로 크리스마스이지요. 특히 하얀 눈이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되기를 많은 사람이 바랍니다.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하얀 눈을 바라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서로를 위한 작은 선물이나 카드를 선물하기도 하지요. 추운 겨울이지만 마음만은 따뜻해지는 날이 바로 크리스마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설렘은 아이들도 똑같이 느끼는 것이지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가족들과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고, 갖가지 꾸미기 재료를 이용해 크리스마스트리를 예쁘게 꾸밉니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고 준비하는 시간이 어쩌면 훨씬 더 설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크리스마스는 몇 밤 남았어요?>의 아기 곰은 크리스마스가 얼른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매일 아침 잠에서 깨면 아빠 곰에게 다가가 크리스마스라고 이야기하지요. 아빠 곰은 실망했을 아기 곰을 달래고 크리스마스를 맞을 준비를 합니다. 크리스마스트리로 쓸 나무를 찾고,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를 예쁘게 꾸몄어요. 그리고 서로에게 줄 선물도 준비하고 정성껏 포장을 했지요.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그 과정에서 아빠 곰과 아기 곰은 서로의 사랑을 더욱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가 얼른 오기를 더욱 간절히 바라게 되지요. 

<크리스마스는 몇 밤 남았어요?>를 읽은 뒤, 아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준비를 해 보면 어떨까요? 서로를 위한 작은 선물을 준비하고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미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