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6세 이상] 영웅이 되고 싶어
독자리뷰(0)
피리부는 카멜레온 
기타
6세 이상
플로렌스 패리 하이드/ 척 그로닝크
지호
2016년 10월 7일
양장 / 254*244 / 40쪽
978-89-6749-705-7 (74840)
9,500

기드온은 동화 속의 주인공들처럼 유명한 영웅이 되고 싶었어요.
영웅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영웅이 되고 싶어>는 영웅이 되고 싶어 하는 소년 기드온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기드온은 신문에 크게 사진과 이름이 실리는 그런 유명한 영웅이 되고 싶었습니다. 기드온은 여러 영웅의 이야기를 읽으며, 이야기 속의 주인공들이 어떻게 영웅이 되었는지 곰곰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깨달았습니다. 영웅은 특별히 뛰어나거나 무엇인가를 꼭 해야만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요. 또 이야기 속의 주인공들이 영웅이 될 수 있었던 건 단지 적당한 시간에, 적당한 장소에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드온은 거리로 나가 눈을 크게 뜨고 주위를 주의 깊게 살폈습니다. 기드온은 영웅이 될 기회를 찾을 수 있을까요? 소원대로 영웅이 될 수 있을까요?

이 책은 교훈을 직접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스스로 질문하고 생각하고 깨닫게 도와줍니다. 아이들은 ‘진정한 영웅’이란 무엇인지, 또 어떤 행동이 더 가치 있고 이로운 일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통찰하는 힘을 길러 줄 것입니다. 



기드온은 영웅이 되고 싶었어요.

신문에 크게 사진과 이름이 실리는 그런 유명한 사람요.




기드온은 영웅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또 읽었어요.




기드온은 동화 속의 주인공들이 어떻게 영웅이 되었는지 알아냈어요.

기드온은 이제 영웅이 될 수 있을까요?

 

글 | 플로렌스 패리 하이드  
1919년 미국 피츠버그에서 태어나, 윌슨 칼리지와 UCLA에서 공부한 뒤 광고와 홍보 일을 했습니다. 결혼한 뒤 아이들을 돌보는 데 전념하다, 1960년대부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녀가 쓴 <트리혼> 시리즈는 뉴욕 타임스 최고 어린이 그림책, 독일 청소년 도서상 최고 어린이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하늘을 날고 싶은 공주> 등 좋은 평가를 받은 책들을 많이 썼습니다.  


그림 | 척 그로닝크

네덜란드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지금은 아내와 고양이 두 마리와 함께 뉴욕 주 시러큐스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는 책을 읽고, 자전거를 타고, 그림을 그리며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주요 작품으로 <이야기를 팝니다>, <왕을 태운 당나귀> 등이 있습니다.   


옮김 | 지호

대학 졸업 후 아이들을 위한 책을 만드는 일을 했습니다. 이후 미국에서 거주하며 어린이 그림책을 국내에 소개하고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글도 함께 쓰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파도타기보다 책 읽기가 좋아>, <어떤 기분이니?> 등이 있습니다.

영웅이 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지요.

영웅이란 무엇일까요? 기드온의 생각처럼 신문에 사진과 이름이 실리는 유명한 사람이 되면 영웅이 되는 걸까요? <영웅이 되고 싶어>는 진정한 영웅이란 무엇이고, 영웅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합니다.
기드온은 ‘라푼젤’, ‘백설 공주’, ‘신데렐라’ 등의 동화를 읽으며 동화 속 주인공들이 어떻게 영웅이 되었는지 곰곰 생각합니다. 기드온은 영웅이 꼭 똑똑하거나 강하고 용감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또 그들은 단지 적당한 시간에, 적당한 장소에 있었기 때문에 영웅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기드온의 생각은 맞습니다. 영웅은 꼭 뛰어난 능력을 가지거나 어떤 특별한 과정을 거쳐야만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기드온은 가장 중요한 것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바로 다른 사람을 돕고자 하는 마음과 행동이지요. 주변에서 종종 위험에 빠진 사람을 구하거나 선행을 베푼 영웅들의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 그들은 보통 아주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다만, 타인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과 용기로 기꺼이 어려움에 빠진 사람을 도와주었기 때문에 영웅이라 불리며 칭찬과 존경을 받게 되었지요.  
기드온은 뜻밖의 행운을 얻어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지만, 영웅이 될 수 있는 기회는 놓치고 말았습니다. 영웅이 될 수 있는 기회는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내가 만드는 것입니다. 주위를 둘러보며 어려운 사람들을 돌보고, 위험에 빠진 사람을 발견했을 때 기꺼이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인을 향한 작은 관심과 베풂, 도움의 손길이 모여 세상을 더 행복하고 이롭게 만들고, 힘을 보탠 모든 사람들이 영웅인 것입니다.
아이들은 <영웅이 되고 싶어>를 읽으며 어떤 행동이 더 이롭고 가치 있는 행동인지 스스로 느끼고 깨달을 수 있을 것입니다.     


★ 키워드

영웅, 히어로, 꿈, 바람, 소원, 동화, 상상, 마을, 이타심, 도움, 배려, 명작, 그림책
★ 누리 과정 연계 | 의사소통, 예술경험, 사회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