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키즈엠서포터즈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유아] 이빨 요정 치요
독자리뷰(0)
꿈상자 
자신을 소중히 여겨요
유아
천미진 / 미루
2018년 11월 16일
978-89-6749-927-3
12,000

초보 이빨 요정 치요에게 내려진
첫 번째 임무!

달빛이 고요히 빛나는 밤, 치요는 두현이네 집으로 갔어요. 두현이가 베개 밑에 숨겨 둔 앞니를 몰래 빼낸 뒤, 이빨 요정 마을로 가져가려고요. 치요는 침착하게 이빨 요정 학교에서 배운 대로 굴뚝에 밧줄을 묶고 두현이의 방으로 조심조심 들어갔어요. 그런데… 실수로 밟은 인형이 큰 소리를 내고 말았어요. 시끄러운 소리에 두현이는 잠에서 깼고요. 게다가 이빨 요정 마을까지 타고 갈 풍선도 터져 버리고 말았지요. 치요가 으앙 울음을 터뜨렸어요. “어, 어떡해! 흑흑….” 과연 치요는 아슬아슬한 첫 임무를 무사히 마치고 이빨 요정 마을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이빨 요정 치요>는 빠진 이를 베개 밑에 두고 자면 요정이 나타나 가져간다는 이야기를 모티프로 한 그림책이에요.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첫 이’가 빠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어요. 흔들리는 이를 뽑지 않으려고 엄마, 아빠를 피해 도망치는 두현이의 모습은 우리 아이들의 모습과 비슷하지요. 하지만 <이빨 요정 치요>를 읽는다면 조금은 생각이 달라질 거예요. 치요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유치가 빠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줄고 이빨 요정을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자라날 거예요.  

 

글 | 천미진

한가하게 차를 마시고 강아지와 놀고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하지만, 사실은 좋은 이야깃거리를 찾고 생각하느라 마음속이 언제나 바쁩니다. 재미있고 매력 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늘 고민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사자도 꼼짝 못하는 우리 엄마>, <감기책>, <된장찌개>, <다람쥐는 모를 거야>, <멸치 대왕의 꿈>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미루

단국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일러스트를 그리며 행복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새내기 부부의 새 둥지>, <다양한 물체와 물질>, <자전거 타기 좋은 날> 등이 있습니다.  

<이빨 요정 치요>의 특별하고 유익한 매력 세 가지!

하나, 애니메이션처럼 생동감 있는 그림과 귀여운 이빨 요정 캐릭터!
현실과 꿈의 경계를 넘나드는 듯 상상력을 증폭시키는 환상적인 일러스트는 아이들을 신비한 판타지의 세계로 이끌어요. 책을 읽는 아이들은 어느새 책 속에 푹 빠져 치요와 함께 흥미진진한 모험을 펼치게 될 거예요.
 

둘, 이가 빠진 내 사진을 책 속에 쏙! 내가 주인공이 되는 그림책!
책 표지에 이가 빠진 내 사진을 넣어 보세요. 내가 주인공이 되어 직접 이야기를 이끌어 나간다면 더욱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그림책을 읽을 수 있을 거예요. 또 내 사진이 담긴 나만의 그림책을 소중히 간직해 보세요.
 

셋, 유치에 대한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 수록!
‘유치는 어떤 순서로 빠지나요?’, ‘유치는 어디에서 뽑는 게 좋을까요?’ 등 유치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알 수 있어요. 또 올바른 치아 관리 방법을 통해 아이들이 충치를 예방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이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어요.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의 여러 나라의 어린이들은 빠진 유치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요. 그 방법은 각각 다르지만 모두 한마음일 거예요. 새로운 이가 건강하고 곧게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이요.

★ 키워드

이, 이빨, 요정, 치아, 치과, 앞니, 유치, 젖니, 어금니, 송곳니, 영구치, 치과, 충치, 양치질
 

★ 누리 과정 연계 | 신체운동·건강 예술경험
    초등 교과 연계 | 1-2 국어10. 인물의 말과 행동을 상상해요
                               2-1 국어11. 상상의 날개를 펴요